본문 바로가기

자주찾는민원

작성일 2021.09.02 조회수 6540
민원서비스 > 자주찾는민원 상세보기 - 제목, 작성자, 내용, 파일 제공
수도계량기가 여러 대 설치되어 있어 어느 세대에서 수도요금 고지서를 받아 납부를 해야 하는지?
작성자 상하수도사업소
  이렇게 하세요

   건물 소유자와 세입자간 의논하여 하루를 정합니다.
   3층 건물인 경우 각 층마다 물을 조금씩 흘려 보내면서 계량기를 확인해야 합니다.
   ※ 이 때 계량기마다 새겨져 있는 "고유번호(예시:06 234568)"를 종이에 메모합니다.

   [계량기 확인방법]
   ① 2, 3층 수도꼭지를 모두 잠근 후 1층의 수도꼭지를 틀어 어떤 계량기가 돌아가는 지
     확인하고 계량기함에 표시합니다.
   ② 같은 방법으로 1, 3층 수도꼭지를 모두 잠근 후 2층의 수도꼭지를 틀어 어떤 계량기
      가 돌아가는 지 확인하고 계량기함에 표시합니다.
   ③ 같은 방법으로 1, 2층 수도꼭지를 모두 잠금 후 3층의 수도꼭지를 틀어 어떤 계량기
      가 돌아가는 지 확인하고 계량기함에 표시합니다.
   ④ 상하수도사업소 경영관리과(요금관리팀, 737-4221~8)에 전화를 걸어 건물 층수 또는 호
      수를 전산에 입력해달라고 요청합니다.
   ※ 이 때 다음과 같이 전화로 불러 주시면 됩니다.
      계량기 고유번호 06 234568 이 1층, 06 234569 이 2층, 06 234570 이 3층
      
이렇게 해주시면 고지서에 층별 또는 호수별로 표기되어 요금을 쉽게 납부할 수 있습니다.

콘텐츠 만족도 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?

만족도 조사

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부서 경영관리과
  • 담당자 송선화
  • 전화번호 033-737-4212
  • 최종수정일 2024.08.3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