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자주찾는민원

작성일 2021.09.02 조회수 6952
민원서비스 > 자주찾는민원 상세보기 - 제목, 작성자, 내용, 파일 제공
예전에 비해 수도요금이 너무 많이 나왔어요!
작성자 상하수도사업소

   1.수돗물 누수여부 확인

    집안에서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계량기 지침숫자 아래 부분에 별표(*)가
    회전하는지 확인, 별표(*)가 회전되면 누수가 되는 것으로 신속히 자가 수리하거나
    수도공무소 또는 설비업체 등에 요청하여 수리
    
※ 누수되는 사실을 알면서도 수리를 늦게 하면 고액의 수도요금이 부과될 수도 있음

    계량기 확인결과 별표(*)가 회전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사용한 것입니다.

   2. 계량기 성능시험 검사

     수도과 누수방지팀(737-4245~7)에 계량기 성능시험을 신청
    시험결과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원주시가,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신청자가 비용부담


  
3. 기타 참고사항

     계량기 검침담당 직원이 검침을 잘못해서 많이 부과된 것 아니냐는 문의가 자주 접수
     되고 있으나 검침내용에 대해 이중삼중의 검증 및 확인과정을 거쳐 요금을 부과하기
     때문에 검침오류 가능성은 극히 낮음 옆집 수도요금은 우리 집보다 적게 부과되었는데

     왜 우리 집은 이렇게 많이 부과되었느냐는 문의 또한 자주 접수되고 있으나

     건물에 설치된 계량기 관리책임은 기본적으로  건물 소유자에게 있는 것이므로,

     우리 집 수도요금을 이웃집 요금과 단순 비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임

파일

콘텐츠 만족도 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?

만족도 조사

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부서 경영관리과
  • 담당자 송선화
  • 전화번호 033-737-4212
  • 최종수정일 2024.08.3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