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보도자료

작성일 2022.07.04 조회수 288
시정소식 > 보도자료 >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- 제목, 담당부서, 문의전화, 내용, 파일 제공
원주영상미디어센터,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
담당부서 문화예술과
문의전화 033-737-2803
□ 원주영상미디어센터〈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디어센터 사업 운영〉은 원주시 보조금 지원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.

□ 메타버스 개념 확산에 따라, 시민들이 새로운 미디어 환경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.

□ 또한, 메타버스 공간에서 교육 프로그램과 영화 상영회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.

□‘메타버스, 보고 듣고 배우고 즐기고’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은 리터러시와 콘텐츠 제작, 영화 상영회 등 교육프로그램 3종, 상영회 1종 등 총 4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
□ 첫 번째 교육 프로그램은‘메타버스 리터러시’교육으로, 학부모 및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다.

□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인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기준과 메타버스 관련 콘텐츠에 대해 배운다.

□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총 2회 운영하며, 1회당 20명씩 참여할 수 있다.

□ 두 번째 교육 프로그램인‘메타버스 만렙’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(ZEPETO)로‘뮤직비디오’를 만드는 과정이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.
□ 메타버스 이론부터 가상세계 속에서 자신을 대신할‘아바타 만들기’, 메타버스 세계에서 유용한 촬영 방법과 편집 등을 배우며,

□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영상제작 경험을 통해 소비자가 아닌 콘텐츠 제작자로서 메타버스를 자기주도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
□ 총 2기수(저학년, 고학년)로 기수별 8명씩 16명을 모집하며, 교육은 모두공간(평원로 22)에서 대면으로 진행한다.

□ 세 번째 교육 프로그램은‘우리 동네’를 주제로 360도 카메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‘메타버스 콘텐츠 제작-VR로 기록하는 우리 동네’이다.

□ 360도 영상 촬영 교육 및 실습을 통해 동네의 모습을 담은 VR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하며,

□ VR 콘텐츠를 제작하고 플레이하는 장비로 주로 사용하는 인스타 360 카메라와 오큘러스 퀘스트를 활용해 실습 및 제작한다.

□ 평소 VR 콘텐츠에 관심 있었던 원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, 교육은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.

□ 원주영상미디어센터의 관계자는“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익숙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 메타버스가 낯선 어른 사이의 간극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”며 “많은 원주시민이 최신 미디어 트렌드인 메타버스를 어렵지 않고 가깝게 느끼고, 일상에서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.”고 전했다.

□ 참가자 모집은 7월 12일까지며, 원주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. 수강료는 무료다.

□ 자세한 사항은 원주영상미디어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.

□ 문의: 033-733-8020(원주영상미디어센터)

콘텐츠 만족도 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?

만족도 조사

담당자 정보

  • 최종수정일 2024.04.0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