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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찾는민원

작성일 2021.09.02 조회수 887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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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수도요금 가상계좌 납부
작성자 상하수도사업소

○ 상수도요금 가상계좌 납부


1. 가상계좌로 입금이 안 되네요?

    이런 경우 입금되지 않습니다.
     ▷ 가상계좌번호가 틀린 경우
     ▷ 고지서 금액과 입금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
     ▷ 납부기한이 지난 금액으로 입금하는 경우
     ▷ 한전, 도시가스 가상계좌 시스템에서 이체하는 경우
     ▷ 증권회사 CMA계좌에서 이체하는 경우


2. 가상계좌 예금주가 어떻게 되나요?

    가상계좌는 상하수도 요금을 수납하기 위해 계량기마다 부여된 고정 계좌번호로,

    상수도 명의가 "홍길동"으로 되어 있으면 가상계좌 예금주도 "홍길동"으로 됨

     가상계좌는 그 건물에 설치된 수도 계량기가 폐지되지 않는 한 변경되지 않음
   ※ 가상계좌 예금주가 왜 "원주시"나 "상하수도사업소"가 아닌 개인 이름으로
      되어 있느냐는 문의가 많으나, 우리 집 수도요금을 우리 집 명의로 개설된
      가상계좌에 입금해서 요금을 납부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.


3. 가상계좌로 체납금 일부만 납부할 수 있나요?

    실시간 가상계좌로 체납금 분할납부 처리 가능합니다.
     요금이 6개월 연체 중인데, 3개월분만 납부하고자 할 경우 전화로 요청하시면 처리해 드립니다.
     체납액 분할납부 방법 인터넷 지로사이트
에서 납부 가능http://www.giro.or.kr

     시청민원실 16번 창구에서 고지서 재발급받아 납부 가능


4. 가상계좌에 입금할 때 입금자 명의가 달라도 납부 가능한가요?

   가상계좌에 입금하는 사람이 누구든 불문하고 해당 계좌에 고지된 금액이 정확하게 입금
   되면 입금자 명의에 상관없이 정상 수납 처리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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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담당자 송선화
  • 전화번호 033-737-4212
  • 최종수정일 2024.08.3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