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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도자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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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주시,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9월 6일부터 온라인 접수
작성일 2021.09.02.
담당부서 자치행정과
문의전화 033-737-4940
- 은행·읍면동 방문 신청은 9월 13일부터

□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한 온라인 접수가 각 카드사 홈페이지와 원주사랑상품권 앱을 통해 9월 6일부터 시작된다.

□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2021년 6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가구소득 하위 80%에 해당하는 시민들에게 지급되며, 맞벌이와 1인 가구는 일부 완화된 요건을 적용한다.

□ 지급 대상 여부는 국민비서 홈페이지(https://www.ips.go.kr/)를 비롯해 네이버 앱, 카카오톡, 토스에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5일부터 안내받을 수 있으며, 6일부터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직접 조회가 가능하다.

□ 신청 기간은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이며, 카드사 홈페이지와 원주사랑상품권 앱을 이용한 온라인 신청은 9월 6일부터,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방문 신청은 9월 13일부터 시작된다.

□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리는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첫째 주는 요일제가 적용된다.

□ 출생연도 끝자리가 월요일은 1·6, 화요일은 2·7, 수요일은 3·8, 목요일은 4·9, 금요일은 5·0인 출생자만 신청할 수 있다.

□ 온라인 신청은 주말에도 가능하지만,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.

□ 세대주에게 일괄 지급했던 지난해 긴급지원금과는 달리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고 수령해야 하며, 미성년자는 동일 주소지 내 세대주 신청 및 수령이 원칙이나 미성년 세대주의 경우 체크카드 등으로 직접 신청·수령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.

□ 카드 사용지역은 원주시로 제한되며, 원주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올해 12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.

□ 원주시 관계자는 “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되도록 행정복지센터와 은행 방문을 자제하고, 온라인 비대면 신청을 이용해 달라”고 당부했다.

□ 문의: 원주시청 자치행정과 국민지원금 TF팀 콜센터(033-737-4946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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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부서 보건행정과
  • 담당자 김민하
  • 전화번호 033-737-5392
  • 최종수정일 2024.01.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