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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도자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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원주시, 코로나19 2차 긴급재난지원금 17일 지급 시작!
작성일 2021.09.17.
담당부서 자치행정과
문의전화 033-737-4940
- 14,180여 업소, 50만 원씩 총 70억 9천만 원 규모
- 정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업소 오는 30일까지 신속 지급
- 희망회복자금 미수령 업종 및 기타 업종 10월 5일~8일 방문 접수

□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과 별도로 원주시가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자체 지원하는 원주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(가칭 ‘소상공인 특별지원금’) 지급이 17일부터 시작된다.

□ 이번 원주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행정명령으로 인한 영업피해를 보전하고 그동안 방역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온 시민들을 배려하기 위해 마련됐다.

□ 대상은 2020년 11월 10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른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을 비롯해 여행사, 이벤트업, 택시 및 버스 기사 등이며, 사업체(종사자)당 50만 원이 시 자체 재원으로 지급된다.

□ 지원요건은 대표자의 사업장 소재지가 원주시로, 2021년 6월 30일까지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고 공고일(9. 16.) 현재 폐업한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.

□ 관외 거주자도 사업장이 원주시에 있으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.

□ 다만, 행정명령을 위반한 이력이 있는 경우와 무등록 사업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.

□ 정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업체는 별도 신청 없이 문자 안내 후 신속 지급하고, 희망회복자금 지급 누락자와 기타업종은 10월 5일부터 8일까지 대상별 접수처를 통해 신청을 받아 확인을 거쳐 지급할 예정이다.

□ 전체 지원 규모는 17일 신속 지급 대상 약 7,000여 명을 시작으로 14,180여 업소 총 70억 9천만 원이 될 전망이다.

□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자치행정과 국민지원금 TF팀 콜센터(033-737-4946)로 문의하면 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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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부서 보건행정과
  • 담당자 김민하
  • 전화번호 033-737-5392
  • 최종수정일 2024.01.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