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준비 착착! 13일부터 전용 콜센터 운영 | |
작성일 | 2022.09.08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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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 | 자치행정과(긴급재난지원금TF) |
문의전화 | 033-742-1111 |
- 기간제 근로자 9명 신규 채용
- 지원금 신청 및 사용 방법 등 상담 □ 원강수 원주시장의 주요 공약 가운데 하나인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. □ 원주시는 지원금 신청 및 사용 방법 등을 상담하기 위한 전용 콜센터를 마련하고 추석 연휴가 끝난 직후인 13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. □ 이를 위해 기간제 근로자 9명을 새로 채용하고 지난 7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들과 함께 실무교육을 모두 마쳤다. □ 콜센터 운영 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, 10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. □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시민은 033-737-2650으로 전화하면 된다. □ 한편, 원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더불어 최근 물가상승 및 집중호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1인당 1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. □ 원강수 원주시장은 “전용 콜센터에 이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마다 별도의 접수창구를 만들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