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보도자료

신종코로나바이러스 > 보도자료 상세보기 - 제목, 작성일, 담당부서, 문의전화, 내용, 파일 제공
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준비 착착! 13일부터 전용 콜센터 운영
작성일 2022.09.08.
담당부서 자치행정과(긴급재난지원금TF)
문의전화 033-742-1111
- 기간제 근로자 9명 신규 채용
- 지원금 신청 및 사용 방법 등 상담

□ 원강수 원주시장의 주요 공약 가운데 하나인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.

□ 원주시는 지원금 신청 및 사용 방법 등을 상담하기 위한 전용 콜센터를 마련하고 추석 연휴가 끝난 직후인 13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.

□ 이를 위해 기간제 근로자 9명을 새로 채용하고 지난 7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들과 함께 실무교육을 모두 마쳤다.

□ 콜센터 운영 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, 10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.

□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시민은 033-737-2650으로 전화하면 된다.

□ 한편, 원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더불어 최근 물가상승 및 집중호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1인당 1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.

□ 원강수 원주시장은 “전용 콜센터에 이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마다 별도의 접수창구를 만들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

콘텐츠 만족도 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?

만족도 조사

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부서 보건행정과
  • 담당자 김민하
  • 전화번호 033-737-5392
  • 최종수정일 2024.01.17